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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  • [노트북] NB133LTN40노트북 화면이상 해결법   

    번호: 16

    https://blog.naver.com/junghyuncnc/221630208473

    NEXTBOOK 넥스트북 NB133NTL40

  • [노트북] NB133LTN40노트북 부팅순서 변경법   

    번호: 15

    https://blog.naver.com/junghyuncnc/221630143346

    NEXTBOOK 넥스트북 NB133NTL40

  • [노트북] NB133LTN40노트북 주요FAQ   

    번호: 14

    https://blog.naver.com/junghyuncnc/221631030794

    NEXTBOOK 넥스트북 NB133NTL40

  • https://blog.naver.com/junghyuncnc/221632432605

    DOK-001BT 블루투스 키보드, DOK-BT2 거치식 터치패드 블루투스 키보드, DOK-BT3, DOK-BT4, 디콤, DICOM

  • https://blog.naver.com/junghyuncnc/22163340282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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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태블릿] 태블릿 배터리   

    번호: 11

    Q: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 3가지 정도의 원인이 있습니다. (잘못된 연결, 부적절한 온도 조건, 배터리 혹은 충전 어댑터의 파손)

    잘못된 연결 시:
    1. 커넥터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십시오.
    2. 콘센트가 정상 작동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오.
    3. 모든 케이블의 연결상태를 점검한 후 다시 태블릿에 어댑터를 연결 후 콘센트에 전원부를 연결합니다 팩을 연결합니다.
    부적절한 온도조건:
    적절한 온도, 즉, 0 ℃이상35℃이하에서 충전해 주십시오.
    배터리 혹은 충전 어댑터의 파손:
    배터리 또는 어댑터가 손상된 경우에 배터리나 전원 어댑터를 교체하려면 공인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.


    Q: 대기상태에서도 배터리가 소모됩니다.
    A: 태블릿이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범위를 벗어난 경우, Wi-FI 신호를 찾기 위해 신호를 계속 전송하고 이 과정에서 배터리를 소모합니다. 그래서 한때 태블릿을 끄거나 무선 연결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범위로 태블릿을 이동 또는 태블릿의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중지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.
    또한  윈도우 대기모드에서 업데이트를 확인, 유지하는 경우에 배터리는 빨리 소모되며 이는 매우 정상적인 현상입니다. 사용자는"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"을 선택하여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.
    "업데이트 기능 사용 안 함" 선택 시 주의하세요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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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태블릿] 태블릿 시스템   

    번호: 10

    Q : 태블릿이 켜지지가 않아요, 어떻게 하나요?
    A: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었을 수 있습니다. 적어도 4시간 이상 태블릿을 충전한 후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눌러서 전원을 켭니다.


    Q: 태블릿이 꺼지지가 않아요, 어떻게 하나요?
    A: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태블릿이 강제 종료됩니다.


    Q: 태블릿이 잠겼어요, 어떻게 합니까?
    A: 전원 버튼을 10초 정도 길게 눌러 태블릿을 강제 종료시킵니다.


    Q: 태블릿이 응답하지 않거나 예상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.
    A: 1. 태블릿을 재부팅 합니다.
         2.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시스템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십시오.
         3. 불안정한 문제가 남아있는 경우 태블릿 공급 업체에 서비스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윈도 부팅이 안 됩니다, 어떻게 합니까?
    A: 공급 업체에 서비스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프로그램이나 특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.
    A: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배경에서 내려받기 될 수 있습니다. 태블릿을 다시 시작합니다. 전원→다시 시작을 눌러 시스템을 재부팅 합니다.


    Q: 충전기를 연결해도 태블릿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.
    A: 태블릿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거나 새로 산 경우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시스템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서 전원을 켜기 전에 최소 30분 이상 충전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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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태블릿] 태블릿 시스템 복구   

    번호: 9

    Q: 화면이 파란색으로 나오면서 작동하지 않습니다. 어떻게 하나요?
    A: 시스템에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 태블릿이 다운될 수 있습니다.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과 음량다운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태블릿을 복구 상태로 재부팅 한 후 시스템을 재설정합니다.

    복구 모드 진입 후 사용자는 아래와 같은 옵션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.:

    ▶ 아무것도 하지 않고 종료 및 Windows 8.1을 계속 진행합니다.

    ▶ USB 장치, 네트워크 연결, Windows 복구 DVD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복원합니다.

    ▶ 고급 도구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재설정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.

    ▶ 아무 작업도 하지 않고 태블릿의 전원을 끕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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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태블릿] 태블릿 터치 스크린   

    번호: 8

    Q: 터치스크린의 작동이 매우 느립니다, 무슨 문제인가요?
    A: 화면에 이물질이 묻어 지저분하거나 화면 보호 필름의 불량으로 입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1. 물이나 디스플레이 클리너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화면이 깨끗해질 때까지 닦아 주십시오. 이때 버튼이나 연결 단자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2. 화면 보호 필름을 제거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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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태블릿] 태블릿 네트워크   

    번호: 7

    Q: 무선 인터넷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?
    A: 1. 무선 공유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Wi-FI 설정을 참조하십시오.
         2. 무선 공유기가 가까울수록 신호 강도가 좋습니다.
         3. 개인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를 재설정;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방문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.


    Q: 인터넷이 느립니다. 어떻게 하면 빠르게 할 수 있나요?
    A: 신호 강도가 약하면 공유기 근처로 태블릿을 이동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특수키는 각각 어떤 기능이 있나요?
    A: 설명서를 참조하세요.


    Q: 키보드의 터치 패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. 무엇이 문제입니까?
    A: 이 문제는 두 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. 하나는 키보드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. 이 경우 터치 패드뿐만 아니라 다른 키 또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. 이 경우는 키보드를 다시 연결합니다.
    두 번째 이유는 터치 패드가 고정된 경우입니다. 잠금을 해제하려면 Fn 키와 F9 키를 동시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, 문자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. 왜 그런가요? 그리고 키보드의 일부 영역에서 문자가 입력 안 되고 숫자만 입력됩니다. 왜 그런가요?
    A: Fn 키와 Num Lock 키를 누르면 숫자키를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. 잠겨있는 경우 숫자가 입력되며, 해제되어 있는 경우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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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태블릿] 태블릿 화면 블랙   

    번호: 6

    Q: 화면이 갑자기 어두워집니다, 무엇이 문제입니까?
    A: 배터리 용량이 3%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대기 상태가 됩니다. 실행 중인 모든 데이터는 HDD로 저장됩니다. 이때, 5분 이상 배터리를 충전하여 다시 재부팅 할 수 있습니다. (전원 어댑터 연결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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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주변기기] 블루투스 키보드   

    번호: 5

    Q: 호환 가능한 기기를 알고 싶습니다. 
    A: 본 제품은 블루투스 HID 프로파일이 지원되는 스마트기기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현재 HID 프로파일을 지원하며 제품들로는 아이폰,아이패드,갤럭시S5, 탭, 노트시리즈,베가시리즈. LG G2,G3 등이 있습니다. 최근에 나온 제품은 거의 지원을 하고 있으나 구형 제품 중에는 지원이 되지 않는 제품이 있으니 제조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페어링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 건전지가 없어 그럴 수 있으니 전지 교체 후 전지 표시등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 또한, 기기의 일시적인 이상일 수도 있으니 기기를 재부팅 후에 다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.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02-715-453102-715-4531로  연락하셔서 수리를 의뢰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일반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가요?
    A: 본 제품은 블루투스 방식의 키보드이니.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가 블루투스기능을 지원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지원하지 않는다면 블루투스 동굴을 구매하셔서 연결후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.


    Q: 카카오톡에서 엔터키로 전송이 안 됩니다.
    A: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가시면 "채팅방 설정" 이하는 항목이 있는데  들어가신후 제일  "Enter 키로 메시지 전송"을 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. 


    Q: 한영 키가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 한영 키의 경우 운영체제와 입력기의 종류에 따라 한영 키가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  한영 키가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입력기를 바꾸어 보시거나 SHIFT+SPACE로 변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 IOS 운영체제의 경우 윈도 찌(command)+SPACE로 한영이 변환될 수 있습니다.


    Q: 키가 오작동이 됩니다.
    A: 오작동의 원인은 전원 부족이나 해당 스마트기기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 전지를 교체해보시거나 스마트기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키보드의 키가 빠졌어요.
    A: 본 제품은 팬터그래프 방식의 제품이라 키 뚜껑 외에 아랫부분에 팬터그래프모양의 부품이 있습니다. 팬터그래프 부품에 이상이 없다면 키 뚜껑을 올려놓으시고 다시 끼우시면 됩니다. 하지만 손상이 갔다면  고객센터 02-715-4531, 02-715-4531로 연락하셔서 수리를 의뢰하시기 바랍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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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주변기기] 무선 마우스   

    번호: 4

    Q: 마우스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. 
    A: 마우스가 갑자기 작동되지 않는다면 전지 문제일 수 있습니다. 건전지를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마우스 휠이 제대로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 마우스의 휠이 걸리는 느낌 없이 돌아간다면 휠이 부러진 것입니다. 이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셔서 AS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 휠이 걸리는 느낌은 있는데 오동작한다면 먼지가 들어가 그럴 수 있으니 먼지제거제로 휠 부분 틈에 뿌려주신 뒤에 작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마우스의 버튼이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버튼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버튼 부품에 문제가 생겨 그럴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마우스 바닥에 led가 들어오지 않습니다.
    A: 전지가 없어서 그럴 수 있으니 전지를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. (레이저 마우스는 바닥에 불이 들어오지 않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)


    Q: 수신기를 분실하였습니다.
    A: 수신기는 구매 가능한 모델과 구매가 되지 않는 모델이 있을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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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주변기기] 무선 키보드   

    번호: 3

    Q: 키보드가 갑자기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키보드만 갑자기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보안 프로그램문제이거나 키보드 전원부의 일시적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초기화를 위해 키보드에서 전지를 빼시고 10분 정도 있다가 전지를 다시 넣으시고 수신기를 다른 USB 포트로 바꾸어 꼬다 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키보드의 일부 키가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  특정키만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에 문제가 생기 경우입니다. 고객센터에 AS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. 


    Q: 키보드의 기능키가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기능키가 작동되지 않으면 일시적인 인식 불량으로 그럴 수 있습니다. 수신기를 기존포트 말고 다른 포트로 옮겨 꽂아 보시기 바랍니다.

     
    Q: 키보드의 숫자판이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키보드의 num lock 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 키보드 오른쪽 자판의 숫자판은 num lock키로 방향키와 숫자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    Q: 키보드 키스키는 구매 가능한가요?
    A: 키스키의 경우 키스키니 출시된 제품이 있고 출시가 되어 있지 않은 제품이 있습니다.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한영 키가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 배열과 제품의 배열이 다를 경우 한영키 옆의 alt 키가 한영키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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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주변기기] 유선 마우스   

    번호: 2

    Q: 마우스 버튼이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마우스는 움직이는데 버튼만 작동되지 않는다면 버튼 부품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. 고객센터를 방문하시거나 게시판 또는 02-715-4531, 02-715-4531로 AS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
    Q:마우스 바닥에 led가 들어오지 않습니다.
    A: 마우스 바닥에 led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마우스가 컴퓨에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았거나 마우스에 전원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아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. 우선 USB 포트를 바꾸어 연결해 보시거나 마우스를 제거 후 컴퓨터 재부팅 후 다시 꽂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마우스  스크롤 휠이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스크롤 휠을 돌려보았을 때 헛돈다는 느낌이 있으시면 휠이 부러지면 입니다. 이 경우에는 휠을 교체하여야 하므로 고객센터 방문이나 02-715-4531, 02-715-4531로 AS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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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주변기기] 유선 키보드   

    번호: 1

    Q: 키보드가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PS/2 인터페이스(동그란 단자)의 키보드는 컴퓨터에서 단자 제거 후에 컴퓨터를  끄고 나서 다시 연결 후 컴퓨터를 켜고 작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 USB 인터페이스(네모난 단자)의 키보드는 키보드 단자를 컴퓨터에서 제거 후에 다른 USB 포트로 변경하여 연결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키보드에 일부 키가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  키보드가 작동은 되는데 일부 키가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키보드에 이물질이 들어갔거나 해당키 뚜껑을 하단에 고무패킹에 이상이 생겨 그럴 수 있습니다. 해당 키캡을 살짝 들어 올려 빼낸 후 이물질을 제거하시거나 키캡 아래에 고부 바 왕이 정중앙에 있는지 확인 후 다시 끼운 뒤에 작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키보드의 한영 키가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: 키보드의 한영 키의 경우 컴퓨터가 설치될 때 있었던 키보드와 키보드 배열이 달라 그럴 수 있습니다. 한영키 옆의 ALT 키로 변환을 해보시거나 장치관리자에서 키보드 배열을 101/102킬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키보드의 기능키가 작동되지 않습니다.
    A: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으로 키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키보드의 USB 단자를 기존 포트 말고 다른 USB 포트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.


    Q: 키보드의 Num Lock, Caps Lock, Scroll Lock 등이 들어오지 않습니다.
    A: 일시적인 오류로 말미암은 문제이거나 키보드에 문제가 생겼을 때입니다. USB 단자를 다른 포트로 변경하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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